사이트 소개
째즐플랫폼을 이용하여 디자인 수익 내는 방법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셔츠안에 들어가은 이미지는 POD 인쇄라고 정의되어 있으며, 독특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만들어 수익화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가입방법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공용아이디로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크롬에서는 번역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며, 네이버 웨일을 이용하여 번역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입을 한 뒤 상점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어 컬렉션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빅 카르텔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단순한 시스템으로 되어 있으며, 가입만 하면 자동으로 상점이 열려 판매자들이 쉽게 이미지를 올려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셔츠뿐만 아니라 디지털 아트, 글꼴, 비디오 등 다운로드 파일을 올려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영역에 표시됩니다.
시작하기 전 튜토리얼로 안내해주며 체크리스트의 모든 과정을 마치면 수익적 본인만의 판매 홈페이지가 생성됩니다.
1. 위치 및 통화 추가
2. 제품 추가
3. 배송 프로필 작성
4. 결제 프로세서 연결
5. 상점 디자인
6. 상점 시작
순으로 과정을 마치면 판매가 시작됩니다.
결제 시스템은 글로벌 사이트로 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로그인 시 쇼핑몰 아이디(OOO.bigcartel.com)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아이디가 길어서 외우기가 어려운 경우 메모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티 버블릭이라는 사이트입니다.
가입 후 상점이 개설되며 다른 사이트에 비해 업로드 속도가 빠르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만들어 놓은 디자인을 한 번에 작업물을 올리 수 있는 인터페이스 구조로 홈페이지를 조금만 관찰해본다면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노선이 정해져 있어서 가격경쟁력이 없지만, 다른 시스템에 비해 팔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됩니다.
티 퍼블릭은 약 900만 명이 사용자가 있어 한번쯤은 연습 삼아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페 프레소 사이트입니다.
POD사이트로 의류뿐만 아니라 문구류, 소품, 식기 등에 들어가는 디자인들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따로 승인 없이 판매가 가능하며 약관 동의와 함께 상점이 열립니다.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쉬운 구조로 되어 있으며
판매자는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결제시스템이나, 편집시스템이 자체적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프린터 풀 사이트입니다.
구글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자체적인 템플릿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쇼핑몰을 만들어 프린터 풀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사용하는 옥션이나 11번 가등 자체적으로 샵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어 한국인들이 쉽고 편하게 접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의류나 직소 관련 디자인을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레드 버블은 사용자가 많고 회사 자체적으로 프린트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신뢰면에서 상당히 우수하다고 합니다.
POD 그래픽 디자인 부업을 하기에 적당한 사이트이며 자체적으로 판매자와 고객을 구분 지어 시장성과 인프라의 선을
명확하게 해 놓은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을 판매하기 전 레드 버블에서 제공하는 목업 셔츠 파일을 제공하여 나의 디자인과 접목시켜 가상의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어 시각적 보편화는 충분히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즈 조정도 가능하며 셔츠 외에도 다양한 직물의 디자인을 조합시켜 소비자에 어떤 시각화 디자인을
볼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잘 형성되어 있는 부분은 장점으로 이야기했지만 다점은 공장직영에 프린팅까지 자체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수익적인 부분은 타 사이트보다 작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업알아보기 >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 부업으로 자동화 수익 만드는 자판기 만들기 (0) | 2022.11.20 |
---|---|
앱스트랙트 다큐멘터리 건축 디자이너가 봐야 할 넷플릭스 시리즈[비야케 잉겔스편] (0) | 2022.11.14 |